예술나눔 공익재단법인 아이프칠드런(aifchildren) 발대식, '미래세대를 위한 아트플랫폼'

아이프칠드런의 공익재단법인 성격과 예술나눔 프로그램을 설명하는 김윤섭 대표 (사진=아이프칠드런 제공)


다양한 아트콘텐츠를 매개로 한 예술나눔 전문 공익재단법인 “아이프칠드런(aifchildren)”이 출범 준비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11월 22일 오전 11시 대한적십자사 앙리뒤낭홀에서 진행된 아이프칠드런 출범 발대식에는 미술가, 갤러리 대표, 미술애호가 등 80여 명이 참여했다.

예술나눔 공익재단법인 아이프칠드런 출범 준비위원회 김윤섭 대표는 “예술이 우리의 미래, 혹은 미래세대를 위해 어떤 긍정적인 역할을 실천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에서 재단 설립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이는 예술이 지닌 정신적 가치가 우리 삶에 얼마나 유용한가에 대해 확인하는 과정일 것입니다. 한국은 물론 세계 각지의 미래세대(청소년)가 보다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다양한 아트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할 것입니다. 아이프칠드런은 출범과 동시에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하여 실질적인 활동의 성과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른쪽 대한적십자사 이상천 사무총장, 왼쪽 아이프칠드런 김윤섭 대표(사진=아이프칠드런 제공)


아이프칠드런은 공익재단법인 출범 준비위 발대식을 기념해 대한적십자사에 인도주의 활동 기금(1,000만원)을 전달했다. 김윤섭 대표는 지난 10여 년간 대한적십자사 문화나눔아트디렉터로 활동하면서 많은 미술가들과 함께 여러 차례 기부금을 전달해오고 있었다.

아이프칠드런이 ‘미래세대를 위한 예술나눔 아트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아이프엔젤 프로그램’을 실천해나갈 것이다. 이는 우리 미래세대 청소년이 ‘예술을 통한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고, 예술적 경험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한 확신과 자존감을 회복하도록 유도해나가기 위함이다.

먼저 아이프칠드런의 가장 중심적인 근간이 될 후원회원 ‘엔젤프렌즈’ 활동이다. 후원회원은 아이프칠드런의 활동 소식을 함께 나눌 일반회원을 시작으로 월별 혹은 연간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형식까지 다양한 창구가 열려 있다. 모든 회원에겐 아이프칠드런이나 협력기관에 관련된 행사에 대한 정보들이 최우선으로 공유된다.

미술가들이 작품을 중심으로 참여하는 ‘엔젤아티스트’ 형식이다. 연간 1점씩 기증하는 참여 방식인데, 엔젤아티스트의 선한 의지와 활동 사항이 적극적으로 홍보될 수 있도록 개별 영상물 제작과 아티스트 스케치북 및 굿즈 등의 다양한 아트콘텐츠를 제작이 지원된다. 이어서 ‘엔젤갤러리’ 부문은 아이프칠드런 활동에 공감하고, 그에 관한 다양한 형식의 기획전이나 행사를 함께 모색해 나가게 된다. ‘엔젤컴퍼니’ 역시 아트콜라보는 물론 일상 삶 속에 아트콘텐츠 중심의 기업 CSR프로그램의 실천을 아이프칠드런이 함께 고민해 나갈 예정이다. 끝으로 미술애호가들이 참여하는 ‘패트론 파트너십’은 미래의 아티스트와 아트비전스쿨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아이프칠드런의 예술나눔 공익재단법인 출범 준비를 위한 특별 후원 경매가 열릴 예정이며, 서울옥션의 후원으로 진행될 온라인 경매는 다음달 12월 12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프리뷰 전시는 아트조선스페이스에서 다음달 10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이번 아이프칠드런 출범 특별 후원 경매에는 미술가, 갤러리, 애호가 등의 작품 100여점이 선보인다. 이번 경매는 행사 취지에 맞춰 낙찰 수수료가 없으며, 낙찰된 작품의 배송도 무료로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작품의 시작가는 전시가격의 50% 선이어서 새로운 미술애호가의 참여가 기대된다.

이미희 기자
[출처] 퍼블릭뉴스(https://www.psnews.co.kr)

https://www.p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6958

0


대표 김윤섭  고유등록번호  352-82-06062 

 02-544-1124  |  info@aifchildren.org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80길 26, 4층 아이프칠드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