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F F6
아이프 F6
아이프칠드런은 예술이 우리의 미래(혹은 미래세대)를 위해서 어떤 긍정적인 역할을 실천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했습니다.
특히 예술이 지닌 정신적 가치가 우리 삶에 얼마나 유용한가에 대해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절실한 것을 더 절실한 사람에게 줄 수 있는 것이 진정한 나눔 정신일 것입니다.
그래서 ‘선뜻’ 보다는 ‘심사숙고’의 자세로 나눔을 실천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이에 아이프칠드런은 우리의 신념에 교감할 수 있는 현지 파트너와 함께 국내는 물론 개발발전도상국 어린이들에게 예술 나눔을 실천하고자 합니다.
과연 무엇이 우리를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요?
견해에 따라 아주 다양한 해법이 있을 것입니다. 그 중 ‘예술이 함께하는 삶’에는 정서적 안정감과 아름답고 선한 인간관계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점에 모두 공감할 것입니다.
그래서 ‘아이프(a∙i∙f)’에 대한 해석과 아이프칠드런의 활동도 열려 있습니다.
art is for future
art imparts fantasy
art ignites freedom
예술은 자유에 불을 지펴줍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삶에 대한 열정입니다. 열정은 자유로운 의지에서 태어납니다. 결국 예술과 함께하는 무한한 창의적 사고는 투명한 울타리마저 걷어냄으로써 정신적 자유로움을 선사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프칠드런은 '예술을 통한 자유로운 삶'을 추구합니다.
art illuminates faith
art is fearless
art imagines friendship
예술은 '세계인의 하나의 우정으로 함께 한다'는 상상을 실현해줄 것입니다. 아이프칠드런은 예술적 교감과 공감대를 중심으로 한 '하나의 아트 플랫폼'을 완성해 갈 것입니다. 국가, 정치, 종교, 이념, 인종 등으로부터의 중도적 위치에서 예술 나눔의 원칙을 지켜갈 것입니다. 결국 '아이들의 보다 나은 미래'는 우리의 앞날이기도 합니다. 아이프칠드런은 '행복을 꿈구는 아트 플랫폼'입니다.